1.개요

Edit

1.1개발 배경

웹 페이지 내에서 외부 애플리케이션을 임베디드 형식으로 사용하는 방식은 액티브엑스 또는 플러그인 기술을 사용합니다. 초기에는 HTML 코드만으로 처리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보완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플러그인 기술은 보안 허점을 드러냈고 공격 대상이 되면서 보안 이슈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의 해킹 사례 중 많은 부분이 구형 웹브라우저에 연결된 액티브엑스를 통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새로 출시하거나 업데이트하는 제품에서는 액티브엑스 또는 플러그인 기능을 더는 지원하지 않는 정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NPAPI deprecation: developer guide

http://www.chromium.org/developers/npapi-deprecation

A break from the past, part 2: Saying goodbye to ActiveX, VBScript, attachEvent…

http://blogs.windows.com/msedgedev/2015/05/06/a-break-from-the-past-part-2-saying-goodbye-to-activex-vbscript-attachevent/

이런 이슈가 아니더라도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환경의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자바스크립트와 HTML 코드만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자 하는 요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와 공공기관에서는 정책적으로 플러그인 기술을 배제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개발하기에는 큰 비용과 기간이 필요하며 기업 운영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투비소프트에서는 런처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런처 서비스를 사용하면 액티브엑스 또는 플러그인 기술을 사용하지 않아 웹브라우저의 보안 이슈를 감소할 수 있으며 기존에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런처 서비스의 특징